휘파람
어쿠스틱콜라보가 전하는
봄의 선물 ‘휘파람(Whistle)’
어쿠스틱콜라보, 싱그러운 봄의 감성을 선물하다
2010년 미니앨범 ‘Love is the Key’로 데뷔하여 2011년 정규 1집 ‘언플러그드 Unplugged’로 모든 음악 사이트의 연말 인디 차트를 석권하고 ‘그대와 나, ‘설레임’, ‘영화처럼’, ‘첫사랑의 멜로디’, ‘웨이팅 포 유 Waiting for you’, ‘프라미스 Promise’등의 노래를 통해 마니아층의 열렬한 지지를 받아온 어쿠스틱콜라보. 그간 별다른 방송 출연 없이 공연 위주의 활동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공연장에 찾아와 응원해주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어쿠스틱콜라보가 2014년 4월 새로운 싱글 ‘휘파람(Whistle)’을 선보인다.
마음을 달래주는 따스한 목소리, 보컬리스트 안다은
‘휘파람(Whistle)’은 감성적인 멜로디와 조화를 이룬 보컬 안다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곡이자, 잠시 주춤했던 어쿠스틱콜라보의 본격적인 활동 재개를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 특히 어쿠스틱콜라보의 보컬로 상큼 발랄한 매력이 돋보이는 1992년생 안다은의 목소리에서는 나이답지 않은 성숙함과 애절함을 느낄 수 있어 대중에게 색다른 반전 매력을 전해준다. 또한 그녀는 ‘5월 이야기’, ‘사랑한다 말할까’ 등을 직접 작사작곡하는 등 음악적 소양을 갖추고 있어 향후 대중음악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성장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실력파 뮤지션의 대거 참여, 음악의 완성도를 높이다
남녀가 처음 만났을 때의 떨림, 그리고 사랑이 시작되는 순간의 설렘을 표현한 ‘휘파람(Whistle)’은 어쿠스틱콜라보가 속한 ‘모그커뮤니케이션즈’의 실력파 아티스트가 대거 참여하였다. 프로젝트 밴드 ‘굿 이너프’의 리더이자 드라마 ‘적도의 남자’, ‘내 딸 서영이’, ‘야왕’ 등의 OST를 담당한 박성진 음악감독이 작사, 작곡을 맡았고 수많은 광고와 브랜드필름, 뮤직비디오, CF를 기획, 연출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원희가 공동 작사를 맡아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미안’, ‘작은배’로 이름을 알린 ‘스타러브피쉬’가 코러스로 합류하여 한층 풍부한 사운드를 완성하였다.
임시완, 윤승아 주연의 웰 메이드 뮤직비디오
‘휘파람(Whistle)’은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시키는 듯한 아름다운 뮤직비디오로도 주목 받고 있다. 그룹 ‘제국의 아이들’의 멤버이자 영화 ‘변호인’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임시완’과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3’, ‘황금의 제국’, ‘해를 품은 달’ 등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준 ‘윤승아’가 남녀 주인공으로 출연하였고, ‘Love is a Beautiful day’라는 노랫말처럼 연기자를 포함한 모든 스탭들은 아름다운 제주의 봄 풍경에 감탄하며 촬영 기간 내내 ‘휘파람(Whistle)’노래를 흥얼거렸다고 한다. 더욱이 뮤직비디오는 홍콩에서 뷰티 한류의 주역으로 활약중인 자연주의 화장품 ‘헤이네이처’의 CF에도 활용되어 더 많은 대중들과 만날 예정이다.
오는 5월 말 정규 2집 앨범을 선보일 계획
한편 어쿠스틱콜라보는 ‘휘파람(Whistle)’을 포함한 정규 2집 앨범을 오는 5월 말 발 선보일 계획으로 그들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기대감을 주고 있다. 정규 2집 앨범은 기존의 어쿠스틱콜라보가 보여주었던 잔잔하고 내추럴한 감성을 기본으로 하여 ‘굿 이너프’, ‘스타러브피쉬’와 함께 아이유, 브라운 아이즈 걸스, 허각 등의 노래를 만든 고현기, 스타 작사작곡가 심현보 등이 앨범 작업에 참여하여 다양한 음악세계를 보여줄 예정이다. 어쿠스틱콜라보의 새 앨범은 최근 대중음악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웰 메이드 뮤직’의 흐름을 이어갈 차세대 주자이자, 새로운 앨범들이 대거 선보여질 5월의 음악계에서 단연코 빛날 보석 같은 앨범으로 기억될 될 것이다.